마피드 콘트로소일 8L
1. 세팅 즉시 높은 투명도 구현
일반적인 일제 소일의 경우 분진이 많아서 물이 잡히지 않거나 유지 시 갑자기 뿌옇게 되곤 합니다
물잡는데만 한달이 걸리는 소일이 있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빛의 투과율이 매우 떨어짐과 동시에 광합성이 저하로 인한 물의 부영양화로 인한 이끼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Marfied 사의 Contro Soil은 세팅 직후 여과기가 작동함과 동시에 물이 수정처럼 맑습니다.
여과기가 작동하지 않는 수조에서도 4~5시간이면 물이 맑아집니다.
고급 소일일수록 세팅 시 분진이나 뿌연 현상은 없습니다.
더이상 소일 어항의 분진 또는 물잡기로 고민하지 마세요 !!
2. 강력한 PH Down 기능
일반적인 일제 소일의 경우 세팅 3달째 부터 PH가 높아져서
세팅 후 1년이 경과한 시점에서는 평균 PH7.0을 나타내어 남미유경이 잘자라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소일을 교체하거나 PH다운제를 투입하는 등 PH를 산성화로 하는데 많은 노력과 자금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Contro Soil은 1년 경과 후에도 평균 PH 약 6.5 정도를 유지 합니다.
(2년째 사용하고 계신 일부 User의 Contro Soil 수초어항은 아직도 PH가 6.5입니다)
따라서 수초어항 최적의 소일임과 동시에 CRS 및 아피 플레코 같은 남아메리카 어종에 가장 적합한 소일입니다.
Marfied 사의 Contro Soil은 1년 후에도 PH 6.5를 유지합니다 !!
3. 우수한 여과력
일반적인 일제 소일의 경우 자체의 분진 및 물잡히는게 걸리는 시간 때문에 여과재로 부적합합니다.
일부 CRS용 소일의 경우 여과력에만 중시한 나머지 PH가 중성에 가깝기도 합니다.
하지만 Marfied 사의 Contro Soil은 PH 6.5의 소일임과 동시에 그 자체로서 강력한 여과력을 발휘합니다.
Contro Soil의 자체의 무수한 기공과 가공할만한 흡착력은 저면여과 시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또한 미세한 망에 넣어서 외부, 상면여과기에 위치하셔도 여과 및 PH다운이라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Marfied 사의 Contro Soil은 단순 바닥재가 아닌 고급 여과재이기도 합니다 !!!
4. 가장 단단한 입자
일반적인 일제소일의 수초어항 저면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흙처럼 변하게 됩니다.
그로인해 물이 거의 순환되지 않는 혐기성 환경이 됨에 따라 수초의 뿌리내림이 약해지고 발육이 멈추게 됩니다.
CRS어항 등 非수초어항의 경우 저면이 혐기성 환경이 됨에 따라 경우에 따라서는 메탄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Marfied 사의 Contro Soil은 일제 소일 중 가장 단단합니다
따라서 1년뒤에도 저면의 입자가 전혀 부서지지 않기에 언제나 저면의 상태를 호기성 환경로 유지하여
수초의 뿌리 내림을 촉진 시키고 非수초어항의 경우 암모니아를 질산염으로 만드는 호기성 여과능력을 유지 시킵니다.
Marfied 사의 Contro Soil은 결코 무너지지 않습니다 !!
5. 토니나 등 남미유경 수초 최적 소일
일반적인 일제 소일의 경우 세팅 3달째 부터 PH가 높아져 추가비료를 꼽아줘도 토니나등의 발육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소일 USER의 경우 3개월이 경과 시 Co2를 많이 투입하는 등 PH 하락을 위해 노력하곤 합니다.
하지만 Marfied 사의 Contro Soil의 PH(약 6.5) 및 GH유지 기능은 남미유경을 키우는데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3달이 지나도 Contro Soil의 PH는 평균 PH 약 6.5 정도를 유지 합니다.
토니나의 경우 입이 직경 5cm이상으로 커지고 잎이 꼬이면서 뒷면의 흰색이 보이는 등 최적의 발육상태를 보여줍니다.
Marfied 사의 Contro Soil에서 토니나등 남미유경이 가장 잘 자랍니다 !!
6. 노멀과 파우더 타입의 환상의 조합
일반적인 일제 소일의 경우 입자의 타입이 하나이거나 파우더의 경우 그 가격이 너무 고가입니다.
입자가 가는 소일이 저면에 위치하는 경우 저면은 물의 흐름이 극도로 악화되어 혐기성 환경이 되기 쉽습니다.
하지만 Marfied 사의 Contro Soil은 normal(5mm)과 powder(3mm) 두가지 타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일의 아랫면은 통수성이 약해져 혐기성 환경으로 점차 바뀌어 호기성 박테리아 등이 살 수 없게 됩니다.
Marfied 사의 Contro Soil normal(5mm)은 그 입자가 크고 단단하여 저면의 통수성 확보에 큰 역활을 합니다.
4자의 경우 밑면에는 normal(5mm) 타입 2포, 위면에는 powder(3mm) 타입 2포를 까시면 최적의 조합을 보실수 있습니다.
Marfied 사의 Contro Soil은 저면에 호기성 환경을 제공합니다.!!
7. Marfied 사의 고급 비료와 최적의 조합
- 저면 고체 비료 Marfied 사의 Tropical Base
- 액체비료는 (1) Tropical 60 Days( 초기~ 60일) (2)Tropical After 61 (60일이후)
(3) Tropical K 플러스(칼륨 전용액비)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